고객센터

FAQ

복권구매대행의 합법성과 안전성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6-24
복권구매대행은 서비스방식으로 구분해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메신져 서비스와 쿠리어 서비스입니다.


해외복권중에는 개인업체가 아닌 공식복권(정부)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는 로또들이 몇군데 있습니다. 스페인,호주,네덜란드,채코등 유럽등의 복권 공식싸이트에서는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할수 있고 당첨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정부나 정부기관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티켓자체를 발행 & 배부하지는 않고 번호만 사는 것입니다. 당첨이 되면 등록된 본인계좌로 당첨금이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사회보장번호 또는 국민번호등과 해당 국가내에 은행계좌가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거나 구매가 가능합니다)

금융업과 복권이 일찍부터 발달한 유럽에서는 사설업체들이 이러한 방식을 본따서 온라인으로 복권번호를 판매를 합니다.
구입한 번호가 당첨이 되면 고객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인데 특이하게 사설복권업체도 실제 복권티켓을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앗!!! 그렇다면 사기업체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복권업체는 복권을 직접 구매하지도 않으면서 고객이 당첨된 경우에 어떻게 지급을 할 수가 있나요? 사설복권업체는 2-3개의 유럽의 다양한 보험회사에 보험을 듭니다.
고객중에서 구입한 번호가 실제 복권당첨번호와 일치하여 당첨이 되는 경우 당첨금과 동일한 보험금을 직접 고객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일종의 온라인 베팅에 가까운 서비스입니다

한국에서는 큰 식당이나 주유소등에서 로또티켓과 유사하게 생긴 로또이벤트 증표를 나누어주고 그 번호가 당첨시에 고객에게 일정한 돈이나 상품을 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그러한 방식과 유사합니다.

메신져 업체는 보험료를 납부하는 보험회사와 보험회사가 발급한 보험증들을 소개하여 신뢰를 구축합니다. 이런 사설복권업체에서는 복권을 구입하지 않기때문에 1게임당 복권번호구입비가 아주 저렴합니다.

1등 당첨금의 50%를 지급받는 옵션으로 구매를 하거나 50-500명의 공동구매방식으로 구입하면 번호구입비는 놀랍도록 저렴해집니다. 가끔 복권에 당첨되어서 당첨금을 지급할려고 하니 수수료와 송금비를 먼저 선불로 보내달라는 복권스캠메일을 받는 경우가 메신져서비스에 근거한 사기행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복권구매 메신져서비스는 온라인으로 복권을 판매해서는 않된다는 공식복권국의 규정에 위배될 소지가 있고, 복권업체가 문을 닫거나 연락이 두절되면 티켓구입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피해를 보상받기 어려운 방식입니다. 분쟁을 하더라도 보험회사와 고객간에 진행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한국 및 아시아의 고객에게는 정서상 납득하기 어려운 방식이며, 특히 아시아권에서는 이름난 보험회사가 없기 때문에 도입되기 어려운 방식입니다.
그래서 한국과 아시아 시장에는 쿠리어 서비스가 약 10여년 전부터 도입됩니다.



로또캠프를 비롯한 한국 및 아시아 시장에서 운영되는 복권구매대행업체는 모두 쿠리어서비스 업체입니다.


쿠리어 서비스(심부름 서비스)는 고객이 복권을 선택하여 주문을 하면 복권업체가 해당 국가내에서 직접 심부름을 하여 공식복권판매소를 방문하여 실제 티켓을 구입을 한 후, 그 티켓을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고객에게 다시 이메일로 보내거나 온라인에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티켓은 당첨시까지 복권업체에서 보관을 하고, 고액당첨이 되면 고객에게 티켓을 직접 전달해줍니다.


쿠리어서비스의 방식도 일부 고객에게는 신뢰를 못주어 티켓에 고객이름이나 싸인을 적거나 전화번호, 심지어 해당날짜를 적기도 합니다. 티켓을 복권업체가 소지하고 있다보니 티켓을 전달받을 수 있을까 하는 염려때문에 직접 우편으로 보내달라는 고객도 있습니다. 간혹 외국인이 구매하거나 외국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당첨이 되지 않는다는 거짓기사도 유행했습니다.

쿠리어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우선 법적으로 온라인 구매가 아닌 심부름이기 때문에 합법적인 서비스이며, 실물티켓을 이메일로 받아 볼수 있어서 메신져서비스에 비해 안심할 수 있고. 무기명채권이기 때문에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합니다.

해외복권의 지급절차는 한국처럼 당첨티켓을 들고 당첨금을 수령할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 아니라,
당첨에 관해 이의가 없는지, 도난,분실티켓등이 아닌지 심사를 충분히 한후에 1-2달뒤에 지급을 하기때문에 대행업체가 티켓을 횡령하거나 지급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복권국에 간단하게 전화 한통만으로도 당첨금의 지급을 멈추고 난 후 티켓이 없더라도 진위를 가려 당첨금을 되찾을수가 있습니다.

쿠리어 서비스를 통해서 실제 1등 당첨자가 여러번 나왔고 유튜브등의 뉴스기사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론이나 방송국에서는 공동구매로 복권을 구입하거나, 대행을 통해서 외국등지에서 구입하는 경우에는 영수증으로 받는 티켓복사본을 꼭 간직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복사본이 바로 당첨자의 자격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구조위에 고객은 안심하고 해외복권 구매대행 업체를 통해서도 오프라인처럼 안전하고 더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한국내에서 한국법에 의해 운영되는 구매대행업체나 키오스크업체의 경우는 한국법에 의해 불법으로 판단되었기 때문에 이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반드시 해외 공식 업체를 통해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대행업체를 통해 구입을 하는 경우에는 구입한 티켓의 모든 당첨확인과 소액 실시간 지급 및 고액당첨시 로펌과 가이드 조력과 통역제공, 당첨금 지급현지에서 체류하실 동안 각종 편의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기사에 나오는 티켓을 분실했다거나, 당첨확인을 게을리 했다거나 당첨금지급기한이 지난 경우를 예방할 수 있는 편리점도 있습니다.

또한 각 로또별로 자동예약구매, 공동구매, 모든 추첨번호의 로또번호 조합통계와 유력 예상번호를 인공지능(SMART ANALYSIS)으로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로또캠프를 통해서는 이미 10여년 넘게 2등부터 9등까지 수많은 당첨자가 나왔고 지금도 모두 안전하게 한분도 빠짐없이 한국에서 안전하게 당첨금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로또캠프 홈페이지의 당첨소식이나 복권뉴스를 통해서 더 많은 기사 이야기와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로또캠프를 통해서 1등 당첨자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만나세요 .


로또캠프 블로그에서 글 보기


가장 신뢰받는 유럽복권 미국복권 대행업체 로또캠프
Lottocamp